복음대화 훈련

“전도해 보셨어요? 전도 어떻해 생각하세요?” 라고 질문해 오면 당신은 무엇이라 대답하시겠습니까?
“전도 너무 어렵고 부담스러워 못하겠어요” 라고 답하는 분들이 꽤 많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전도방법에 대해 늘 우리가 듣고 공부는 하고 있지만 실천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우리의 삶으로 전도를 하면된다거나 전단지를 돌리면서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는 방법도 있을수 있지만 듣고 흘려 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그러나 오늘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복음을 대화하듯이 이웃에게 전하는 방법 '복음대화훈련'입니다. 처음들어보는 말이라구요? 그럼 이게 무엇인지 설명해 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복음대화훈련이라는것이 생소하게 들릴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듣는 단어였거든요. 왜 전도라 하지 않고 복음 대화라고 하는것일까요?
영센터 플러스에서는 2023년 2월 15일부터 6주간 '복음대화 훈련' 이라 전도반을 개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6명의 수강생과 2명의 선생님(임재량목사,조현경집사) 으로 반은 시작되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강의를 통해서 어떻게 복음을 효과적으로 이웃에게 전할수 있는지 배우게 됩니다. 그중의 하나가 복음대화훈련의 핵심인 '삼원전도' 입니다.
 


삼원전도는 3개의 원으로 3분안에 복음을 전하는 도구입니다. 간단한지만 아주 효과적이고 3개의 원안에 모든 복음의 내용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에 하나님이 창조하신 이 세상은 정말 아름답고 완벽한 세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죄로인해 인간이 타락하게 되고 완벽한 세상을 떠나 깨어진 세상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 깨어진 세상에서 벗어나기위해 무던히도 애써지만 우리힘으로는 벗어날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 깨어진 세상에 예수님을 보내 주시어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하시고 다시 하나님이 만드신 그 아름답고 완벽한 세상으로 돌아갈수 있는 길을 열어주신다는것이 삼원전도법입니다.
 


3분이내에 복음을 전할수 있는 아주 유용하고 효과적인 전도법입니다. 함께하는 수강생들은 토론토 지역내 여러 교회에서 오신분들입니다. 나름 전도의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기에 모두 열심히 수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이웃에게 실제 복음을 전한 경험이 없기에 저와 마찬가지로 약간의 두려움이 있읍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 계속 공부하고 또 밖으로 나가서 실습하고 반복해야 할것입니다.
 


이젠 우리가 이웃을 향해 나갈 시간입니다. 그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 만큼 그 두려움의 크기도 커져만 갑니다. 앞으로 남은 3주간은 영센터 주변 이웃을 찾아가 실제 복음을 전하는 실습을 하게 됩니다. 성령님 도와 주세요.
 

Print | Sitemap
@Yonge Centre +